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나무둥지 블로그
#8 2019 / 9 / 1 - 동물대탈출 완성 본문
오랜만에 블로그에 돌아왔다. 고3 생활이 아직 남았지만 정시는 생각조차 않하고 있기에 딱히 바쁘지는 않은 거 같다. 예전에는 이런 시간이 빨리 오기를 바랬는데 막상 찾아오니 난감할 따름이다. 이 나른한 오전이 이제는 부담스럽다.
어쨌든, 한동안 게임을 개발했다. 현재는 플레이 스토어에 게시 보류 중이다. 금요일 저녁 쯤에 올린 것인데 아직도 보류 중인 것을 보면 어지간히도 일을 안 하는 것인지 아니면 그만큼 심사를 기다리는 사람이 많은 것인지.
이번에 만든 게임은 간단한 장애물 피하기 게임이다. 게임의 이름은 '동물대탈출'. 같은 반 친구에게 이미지를 부탁하고 나는 그 외의 일을 했다. 사용한 프로그램은 게임메이커 스튜디오 2. 초등학생 때, 게임메이커 8.0으로 공튀기기 게임을 만들고 친구들한테 자랑한 기억이 남아있는데, 오랜만에 사용해본 게임메이커는 예전과는 딴판이었다. 초창기 게임메이커가 심플함을 넘어 무식한 디자인이었다면 현재는 sf영화 속 컴퓨터의 화면을 연상시킨다. 복잡해진만큼 눈이 어지러운 감이 없잖아 있지만 그 점이 오히려 재밌는 거 같다.
따로 이미지를 만들기 귀찮아 플레이 스토어 미리 보기 이미지를 가져왔다. 흑백의 색감과 독특한 게임 캐릭터의 디자인이 이 게임의 묘미다. (어쩌면 묘미가 아니라 단점일지도...)
이렇듯 아직 게시 보류중이다. 게시가 완료되면 다시 블로그에 돌아오도록 하겠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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